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6/6 정말 나만 알고 싶은 맛집.... 한라전복 성산본점

by lovely elly 2024. 6. 28.
728x90
반응형

성산일출봉 가기전에 점심을 먹기로 하고 어제부터 검색해서 찾아놓은 곳으로 출발했다. 성산일출봉에서도 무지 가깝고 리뷰가 좋아서 선택! 보통 진짜 최애하는 맛집이나 카페 같은거 알리면 유명해질까봐 소문도 안내고 자기만 가는 사람들도 있는데, 뭐 그정도로 최애가 있나 했는데 있었다. 진짜 초딩 입맛인 내가 홀딱 반해버린 한라전복 성산본점... 육지에도 있을꺼 같긴한데.. 누가 알려주실분. 정말 정말 뀨랑 맛있게 먹었던 한라전복~ 첨에 갔을때에 간판이 허름해서 헉! 했지만 맛을 알고 쓰는 지금은 저 간판도 사랑스럽네.

10~15시까지 점심 장사밖에 안하시니까 참고!!

한라전복외관
한라전복외관

728x90

그래도 내부는 깨끗! 테이블도 많았고 단체 손님도 많았다. 아 한가지! 사장님 부부 두분이서 하시는 건지 테이블 치우는 속도가 느리다... 사람들이 먹고 나가면 얼른 치우고 받아야 하는데 테이블을 치우지를 못해서 돌아가는 분들도 있었고 직접 치우고 앉는 분도 있었다. 우리는 진짜 치워져있는 딱 한테이블에 앉아서 다행. 혹시 테이블이 없고 빨리 앉고 싶으면 직접 치우면 됨! ㅋㅋㅋ 치우고 앉을만한 맛이니까 믿고 셀프~ 

한라전복내부
한라전복 내부

메뉴는 딱 4가지~ 전복돌솥밥, 전복뚝배기, 전복죽, 전복구이 우리는 전복돌솥밥 15,000 전복죽 13,000원을 주문했다!

메뉴 및 가격

밑반찬들! 밑반찬 몇개 집어 먹어보면 음식 수준을 알수 있는데, 저게 뭐라고 저 콩나물 조차 너무 맛있었다. 저 나물도 뭔지 모르는데 간이 아주.. 어묵볶음도 샐러드도 요거 반찬하고만 먹어도 밥한그릇 뚝딱!

밑반찬들
콩나물, 어묵, 김치, 샐러드, 나물?

추가 반찬은 셀프~ 콩나물하고 어묵 리필 ㅋㅋ

전복죽!!! 사진에는 작아보이는데 양이 꽤 많다 전복죽도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지만 솥밥이 너무 맛있어서, 밀린다. 우리는 골고루 먹을 생각으로 주문했는데, 1인 1솥밥 강추!

전복죽
전복죽!

전복돌솥밥!!! 요거진짜 요물이다!

솥밥에 있는 밥을 덜어낸다음 버터를 밥에 비빈다! 버터향이 아주 솔솔~~ 전복하나 얹어서 그냥 먹어주면 살살 녹는다 진짜.

전복돌솥밥진짜강추
전복돌솥밥!! 진짜 강추

반응형

김치도 맛있고, 생선도 맛있고 무엇보다 전복밥 자체가 너무 단백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서 그냥 맨밥 퍼먹어도 맛있었다.

버터밥에 김치, 생선~

그리고 요거요거! 전복솥밥에 물 부어놨던 전복돌솥누룽지?? 요게 전복죽보다 맛있었다. 진짜 배불러도 계속 들어가는 맛! 생선 얹어서 촵촵! 진짜 강추한다. 제주도가서 여기 안가면 바보~~

전복 돌솥누룽지!

화장실간 뀨 기다리면서 커피한잔. 믹스커피 조차 너무 맛있네..

믹스커피

제주도 하면 떠 오를꺼 같은 맛집 한라전복 성산본점 사실 제주도에 한라전복이 본점이라고 몇군데 더 있긴한데, 다른데는 안가봐서 모르겠고 내가 가보고 검증된곳 성산본점 추천!!! 난 별로 안유명한 사람이니까 ㅋㅋ 내 글로 대기가 생길꺼 같진 않아서 추천! 진짜 꼭 한번 가보시길..


[영업시간] 월, 화, 목, 금, 토, 일 , 10:00~15:00

정기휴무 수요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