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

[경기도 광주] 투힐스 베이커리카페_애견동반가능

by lovely elly 2023. 7. 1.
728x90
반응형

즐거운 주말! 아주 늘어지게 늦잠을 자고, 점심으로 비빔면 3개를 뀨와 걸 팡 지게 끓여 먹고 나서 집을 나섰다. 주말에 우리는 맛집은 안 가도 카페는 꼭 찾아다닌다. 오늘은 집 근처 카페로 검색했다. 투힐스 주말이기도 하고 근처 아파트가 많아서 주차장이 엄청 큰데도 주차차량이 가득했다. 주차요원 아저씨들이 땡볕에서 통제해 주시는데, 걱정스럽네.

투힐스 입구 대형 베이커리 카페를 많이 다녀서 1층인걸 보고 아, 작으면 어쩌지라고 고민했다.

반려견 동반 가능 야외 공간에 착석 할 수 있다. 근데 유모차 같은 곳에 강아지를 넣고 매장 안을 돌아다니시는 분 때문에 굉장히 거슬렸다. 강아지를 보는 건 좋아하지만 먹는 식당이나 가까이 있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털 알레르기도 있고, 그냥 나에겐 동물 일뿐이라서, 먹는 공간에 있는 게 내키지 않는다.

들어가는 입구가 참 예브다. 사진보다 실물이 더 사람들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우와 ~ 이쁘다 다들 그러신다. 

반응형

입구를 들어서면 주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 환하고 좋다.

베이커리 메뉴들 맛있어 보이는것들이 많았지만 배불러서 크로플을 선택했다. 케이크나 다른 빵들도 다 맛있어 보였다. 

012

브런치 메뉴도 있다. 브런치 메뉴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다 맛은 어떨지...

1층으로 되어있지만, 생각보다 넓어서 자리는 많았다. 그렇지만 주말이라 자리가 많은 만큼 너무 많은 사람들 때문에 한참을 헤매다가 벽 쪽에 2자리를 겨우 맡았지만. 운 좋게 창가 쪽 4자리가 나서 바로 자리를 옮겼다. 

012

커피와 음료 메뉴판 나는 산미가 없는 프레지던트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고, 뀨는 그린티라떼를 주문했다.

가격이 좀 사악하다. 아니 많이 사악한 편이다. 

주문하는곳 앞에 요런 안내 지도가 있다 규모가 크긴 크다. 더워서 다 둘러보진 않았지만 야외 공간도 굉장히 잘되어있다. 식물 마켓도 있어서 나가는 길에 들려보기로 했다. 

주문한 프레지던트 아이스아메리카노와, 그린티라떼 맛은 그린티라떼는 달달하고 우리가 아는 말차라떼의 맛이었고 프레지던트 아아는 사실 내 입엔 좀 밍밍했다. 좀 더 진했음 맛있었을 텐데, 커피 못드시는 분들은 괜찮을 거 같지만 내게는 그냥 밍밍한 아아였다.

생크림 크로플 무척 달고 부드러운 맛. 사실 베이커리는 한개만 먹어봤기 때문에 보편화시킬 수 없지만,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맛이었다.

운 좋게 차지만 창가 쪽 자리 사실 옮기자마자 확 더운 느낌이 났지만, 오래 앉아 있으니 괜찮았다.

우리자리에서 보이는 야외 공간 덥지만 바깥쪽 야외 공간에 자리 잡은 사람들도 꽤 있었다. 날씨만 좋았으면 앉아 보고 싶을 정도로 꽤 잘 꾸며져 있었고, 자리도 편해 보였다.  한참을 카페에서 보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4인석에 둘이 사실 오래 앉아 있기가 그랬다. 너무 시끄러워서 대화도 잘 안되기도 했고, 주말보다는 평일에 와보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까 들려 보기로한 식물 마켓 가는 길 이쪽에도 정말 넓게 공간이 참 잘 꾸며져 있었다 커피값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구경하면 할수록, 조금 비싸게 받을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장님께서 공을 많이 들인 게 느껴졌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규모가 크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매장 안에서도 청소하시는 아주머니 분들이 돌아다니면서 계속 자리를 깨끗하게 청소하시고 보행에 걸리적거리는 것들을 정리하시고 하셨다.

투힐스 식물마켓! 여기 안에서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있긴 하고, 에어컨도 있지만 여름에는 좀 무리인듯 하다. 

집에 작은 화분에 심을 무언가를 찾아 봤지만 마땅한 게 없어서 고민하다 말았다. 소소하게 아기자기한 화분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커피도 마시고 여기서 식물을 꽤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012

사람도 많고, 가격도 좀 비싼 편이고 날씨가 더워서 야외 공간을 활용 못하다 보니 더 복잡했던거 같은데,  구경하면 할수록 공간에 많은 노력을 들인 것 같아서, 조금은 납득이 갔다. 야외 공간도 너무 잘되어있어서 애견을 동반하시는 분들은 좋을 거 같다. 날씨가 조금은 누그러지는 가을쯤 다시 한번 와볼까 한다.

 


영업시간. 09:00~22:00 (월~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