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

[경기도 광주] 퇴촌 카페두지 인테리어가 멋진 곳!

by lovely elly 2023. 8. 20.
728x90
반응형

경기도 광주 퇴촌에 있는 인테리어가 너무나도 고급진 카페! 커피에 진심인 사장님께서 운영하는 곳이며, 사방으로 큰 창문들이 둘러 쌓여 있어서, 환한 내부와 창밖으로 산뷰가 바로 보이는 초록초록함을 담고 있는 카페이다.

사실 경기도 광주에는 주차장이 편한 카페가 여기저기 꽤 있다. 어딜가나 공간도 크고 주차장도 잘되어 있어서 좋은 곳들이 많다. 가까운곳에 있는 양평, 남양주 물론 정말 멋진 뷰를 갖춘 카페들에 비해서는 그렇지만 주차 편하고 산이 보이는 초록뷰 들이 많이 몰려있는, 퇴촌의 카페 두지로 향했다. 나는 평일 오픈 시간에 가서 주차 자리는 많았으나, 필로티 구조 주차장이라 자리가 넉넉하다는 느낌은 안 든다 내가 나가려고 할 때, 내 앞에 다른 차가 막을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좀 불안했다. 

카페두지외관과주차장
카페두지 외관

1층 입구로 들어가서 계단을 오르면 매장과 카운터가 나오는 구조. 외관처럼 내부도 깔끔한 느낌이었다.

내부계단

올라가면 바로 보이는 부분에서 왼쪽 부분인데,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고급져 보였다. 카페보다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느낌이라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테이블과 의자들도 튼튼해 보이고 편해 보이는 인테리어. 한쪽에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었다.

카페두지_내부공간1

이곳은 오른쪽 공간들 전체적으로 화분도 많고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깔끔하고 고급진 분위기라 대화하기도 너무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뷰는 그냥 초록초록한 산, 논 뷰 그래도 나쁘지 않았답니다. 

카페두지_내부공간2

여기는 반대편 공간인데 루프탑이라고 써져 있길래 홀린 듯 올라가 봤어요!

카페두지_내부공간3

날이 더워서 테이블을 다 접어두셨는지만, 날씨 좋은 날은 오기 좋을 거 같아요 옆에 앞, 옆으로 산이 보여서 속이 확 트이는 느낌이라 한 번쯤 와보고 싶은 기분이 들 정도였네요.

카페두지-루프탑

카운터인데 가까이서 메뉴판도 찍고 그러고 싶었는데, 사실 아르바이트하시는 여성분께서 너무 싸한 느낌이라. 제대로 찍지를 못했네요. 멀리서 확대해서 찍었거든요.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다는 리뷰를 보고 왔는데, 아쉬웠어요

카페두지-카운터

반응형

한쪽에는 몇 가지의 도서랑 만화책이 놓여 있었서 시간 때우기 좋을 거 같아요. 사장님께서 커피에 진심 이신지 비싸 보이는 커피 기구가 있었는데, 신기해서 찾아보니까 일렉트라 수동 커피머신이라고 하네요. 가격도 2천 이상 하는 거 같은데, 너무 신기해서 조심스레 둘러봤네요. 들어오시는 분들도 한참을 구경하시더라고요. 어떤 리뷰에서 사장님 계실 때 가면 커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고 하셨는데, 언제 나오시는 건지 저도 사장님 계실 때 한번 가보고 싶더라고요. 아 그리고 여기는 디카페인 커피 주문하시면, 오르조 커피라고 보리로 저온 로스팅 공법으로 내린 건데, 커피의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고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카페인 못드시는 분들은 디카페인 추천드려요! 전 카페인이 당겨서 라떼는 주문했는데 나중에 한번 먹어 보고 싶었어요. 

두지에서제공하는책일렉트라수동커피머신

SNS 리뷰로 얻은 휘낭시와 주문한 아이스라떼 사실 라떼 컵 보고 양이 작아보여서 살짝 실망했는데, 커피 머신 보고 나서 커피에 진심 이신 거 같아요 이해해 드렸습니다. 이해 안 하면 어쩔 거냐며.. 

아이스라뗴와휘낭시

배고파서 휘낭시 먼저 먹어봤어요. 부드럽고 너무 맛있어서 한 개 더 먹고 싶어질 정도였네요. 베이커리 종류는 사실 별거 없지만 휘낭시에 꼭 드려보세요 맛있더라고요.

주문한 아이스라떼 6,500원, 맛있었습니다. 고소하니 제가 좋아하는 류의 풍미였네요. 뷰가 아주 멋지진 않지만 인테리어가 고급지고 창이 많아서 분위기가 아주 좋게 느껴졌어요. 너무나도 혼자였어서 조금 민망했는데, 동생들이나 지인들과 평일 방문하시면 편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대화하기 너무 좋을 거 같았어요.

아이스 라떼

두 시간 정도 머물다가 화장실에 잠깐 들렸는데, 허걱 했네요. 중학교 때 까지인가 엄마가 시집오실 때 혼수로 장만해 온 안방의자개 장과 너무나도 무늬가 똑같아서 놀래기도 했지만, 추억도 돋았네요 뭔가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와는 살짝 어긋나는 거 같긴 했지만 이벤트 같으면서도 전 너무 좋았습니다.

화장실자계모양문
화장실 문인데 자계모양이라 너무 신기했다.

한가한 평일에 지인들과 담소 나누실 분들이나 조용히 사색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영업시간] 화~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