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경기도 용인] 산으로간 고등어

by lovely elly 2024. 2. 7.
728x90
반응형

 

23.11.30

 

웨이팅 살벌하게 했던 용인 산으로간 고등어 둘째 동생이 수지에 사는데 예전부터 가보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지만

웨이팅 하면서 까지 밥먹으려고 기다리는 거에 흥미가 없었던 나는 시큰둥 했었다.

산으로간고등어매장입구
산으로간고등어 매장입구

 

 

이날은 부모님과 식사 자리라.. 나랑 뀨가 일찍 와서 번호 넣고 웨이팅을 했다 웨이팅 43..

웨이팅 유의사항중 일행이 모두 와야 입장가능 하고, 5인이상은 붙어있는 자리 원하면 미리 말해야 하는데, 우리는 이것 때문에 제순번에도 못들어가도 더 기다렸다.

 

웨이팅방법및유의사항
웨이팅 방법 및 유의사항

 

728x90

웨팅 번호 넣고 기다리면서 주문할 메뉴를 먼저 체크해서 제출!! 하도 유명하다보니 시스템은 어느정도 잡힌듯 하다 메뉴는 고등어구이, 임연수구이, 삼치구이, 직화제육, 민어구이 우리는 고등어, 임연수, 삼치 두개씩 골고루 주문했다. 가격대는 비싸진 않은듯. 내기준 적당한 가격이었다.

주문서작성하는곳메뉴및가격
메뉴 및 가격

 

 

매장도 꽤 넓어보이고 오픈전에 대기한거라 43번째면 얼추 첫타임에 들어가겠다 싶었다.

영업시간이 시작되고 순번대로 부르시는데 쫄깃.. 43번... 결국은 우린 첫타임에 들어가지 못했다.

한.. 35번 안쪽이어야 첫타임에 들어갈듯. 흑.. 대기 하는거 너무 싫고 우리 뀨도 그냥 다른데 가자고 하는데 오늘오면 또 언제오나 싶기도 하고 얼마나 맛있으면 줄서나 오기로 기다렸다.

 

매장내부
매자내부

 

고등어구이를 요렇게 판매하는거 같은데 살까 하다가 일단 맛보고 살까 싶어서 패스했다. 고등어 크기도 크고 잘구워진거 같아서 맛있어 보이긴 하더라.

고등어구이
고등어구이

 

김치랑 나물 종류가 먹음직스럽게 깔려 있긴 했지만 너무 오픈되어 있고 사람들 바글바글 기다리는 자리 바로 앞이라 온갖 먼지를 다 품고 있을듯 보여서 별로였다.

밑반찬들
밑반찬들

 

30~40분 이상 지나야 다드시고 나오시는 분들이 생길것 같아서 화장실도 갔다 손도 씻고 대기공간으로 가서 자리 잡았다.

화장실및세면대
화장실 및 세면대

 

대기공간에 있는 커피 머신! 한잔씩 빼서 허기를 달래봤다. 맛있네.. 커피는 대기공간에서만 마실수 있다.!

대기실커피머신
대기실커피머신

 

 

흠.. 포브스가 선정한 한식 핫플레이스 전국 15위? 이거 보니까 대단한곳 이긴 하나보다. 근데 순위를 보니까. 다섯개정도는 가본거 같다. 나도 꽤 다녔네. ㅋㅋ 근데 1위? 동화가든이라.. 거기 기본 순두부가 정말 맛있었긴전국 1위라니.. 또다시 생각나는 맛은 아니였고 동화가든도 성공하고나서.. 경험해봤으니까 다시는 안와야지 했던 곳인데. 뭔가 포브스 순위에 의구심이..

게다가 직원분들이 그렇게 친절하다는 것도 못느낌.

특히나. 순번 안내해주시는 분들.. 너무 장사가 잘되어서 그런가. 뭔가 통제하려는 느낌이..

포브스선정전국한식순위15위
포브스선정 한식 핫플레이스 15위

 

 

반응형

30분 정도가 지나고 우리 순서가 다가와서 나가서 대기했으나, 6인이라 자꾸 순서가 밀렸다. 아 지친다. 테이블 두자리가 나와야 하는건 알지만 그러면 한테이블은 좀 남겨두고 옆테이블 나가실때까지 기다려야지. 자꾸 빈자리가 나는 데로 받으면서 한꺼번에 두자리가 빠지길 기다리면. 우리는 언제 앉는거지..

 

다섯번이상 밀리고 난 후 겨우 착석 별거없다 아까봤던 밑반찬들하고 생선... 솔직히 동화가든은 순두부 백반 먹으면서 아.. 그래 뭐 이정도는 기다릴만 하다 했는데 여기는 왜 기다리는건지 신기했던 맛. 물론 맛이 없지는 않았다

그치만 고등어 구이가 특별히 다른데에 비해서 맛있지도 밑반찬이 정말~~ 너무너무 맛있지도.. 뭐 하나도 우와~ 했던거 없이 무난했던 맛들이었다.

생선구이는 사실 강릉가서 먹었던 생선구이가 훨 맛있었다는... 솥밥도 아니고..

 

차림
고등어구이 한상차림

 

그닥 나쁘지도 맛있지도 않았던 산으로간 고등어.. 어느날 뀨가 우리 회사 근처에도 체인이 생겼다면서 집나간 고등어라고.. 아니 거기는 산으로간 고등어라고 자기가 잘못알았겠지 했는데도 박박 우기더니 나중에 보니까 정말 집나간 고등어 ㅋㅋㅋㅋ 이런것도 짝퉁이라고 하나.

 

아무튼 여기 왜 줄서는지 이유 알려주실분! 웨이팅까지 하면서 먹을만하다고 추천은 못하겠다는.

물론 입맛은 개취이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영업시간] 월~일 11:00~21:00

728x90
반응형